본문 바로가기

허벌나게맛있구만요

🍽 속초 물회맛집 봉포 머구리집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직도 수요일이라니..
저는 오늘부로 다이어트 시작한지
3일 차가 되었는데.. 이거이거
살빼는 법 완전히 잊어버렸지 뭐에요..

제가 10kg을 왔다갔다 하는
고무줄로 유명한디..
이거 인생 최대 몸무게에서
내려올 생각이 없네요...흐흫흐규ㅠㅠ
얼른 빼서 또 맛난 음식 많이 많이
소개해 드리고 싶지라

짜잔~! 오늘은 속초앞바다 앞에 있는
너~~~무 유명한

<봉포 머구리집>
입니다!
두 사진 모두 봉포 머구리집
앞에서 찍은 사진인데요~
한번은 낮, 한번은 저녁때 가서 찍은 사진이랍니다.

사장님이 돈을 얼마나 많이 버셨는지
해변가 바로 앞에 삐까뻔쩍한 4층? 건물인가 그래요ㅎ

이곳은 주말에 웨이팅이 너무 많다는 얘기를 들어서
예전에 친구들과 주말에 갔을 때는
해변가에서 조금 떨어진 봉포머구리에서
도보로 한 10분 떨어진 물회집을 갔었는데요~

봉포 머구리집 뒷쪽에 있던 곳 ‘선영이네’

선영이네도 맛있었지만, 지역주민이 아니어서 왠지
제일 유명한데도 가보고 싶고 그러맘.. 아쉬나요..?
아무튼^^

그 이후에는 두 번 모두 평일에 방문해서
웨이팅 없이, 좋은 자리에서
맛있게 먹고 올 수 있었답니다!

 

저희는 둘이 가서 모듬물회1, 홍게살비빔밥,
회덮밥을 먹었었는데요~

밑반찬으로 강원도스럽게 감자랑 떡도
주시는게 인상적이었어요ㅋㅋ

물회는 매콤새콤달콤한 것이 입맛돌게 하기에
제격이었고, 해산물이 신선해서 맛있었어요!

사실 물회는 된장베이스가 아니면 맛은 비슷한데
식재료의 신선도 즉 해산물 상태에 따라
맛이 달라지는 것 같아요!

 

회덮밥도 평타이상으로 맛있었지만,
기억에 오래남고 정말 맛있다고
엄지척 한 것은
홍게살비빔밥 이었답니다!

게살비빔밥에는 초장 대신 간장을 주셔서
간장에 비벼 먹었는데,
고소하고 담백한게 완전 제스타일
물회한입 호로록 하고
게살비빔으로싸악 마무리해주면
입안에서 축제예요..

자리는 보시는 것과 같이 이렇게 바다가
잘 보일 수 없어요!ㅋㅋ
평일에 두 번 갔을 때 모두 한층만
열어 두셨는데, 한층에 한 30명 정도~?
평일임에도 워낙 맛집이다 보니
애매한시간에도 사람이 꽤 있었답니다.

이건 두 번째 갔을 때 시켰던 모듬물회와
뒤에 보이는 게살 비빔밥🤤

처음에 갔을 때는 둘이 흥분해서 세개나 시켜버렸는데
이렇게 두 개 시키는 것이 딱인것 같아요^^

그 외에도 오징어 순대, 회, 전복죽 등이 있었으나
물회 전문점 답게 물회와 비빔밥 종류가
가장 많았어요!

봉포 머구리집 메뉴판

두 번째 갔을 때 놀라우면서도 재밌었던 것이ㅋㅋㅋ
서빙하는 기계가 생긴거에요~

아마 테이블에 좌석을 모두 지정해두고,
직원분이 테이블에 와서 음식을 내려주시고
이렇게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웃더니

쿨하게 자기 자리로 돌아가요!ㅋㅋ
귀엽고 신기했지만
이렇게..로봇에세 일자리가
빼앗기는 현실을 보니
나도.. 내 밥그릇 걱정해야지 후ㅠ

 밖에 나와 사진도 한장 찍고!

그야말로 봉포 머구리집은 별미 중에 별미
봄, 가을 되면 생각나는 곳입니다.
맛도 맛이지만 시원한 경치가 한 몫 하는 곳!
평일에 가서 꼭 드셔보길 바랍니다.

<봉포 머구리집>

https://g.co/kgs/SokUX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