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아가는법

🥗 다이어트식단 - 아사이볼, 뮤즐리국밥

여러분 안녕하세요!
더운 여름날 가장 땡기는 간식이 뭐가 있으신지요?
저는..아이스크림..빙수..ㅠ


한창 먹을 때 매일 7개씩도 먹던 저였는데..
pt와 식단을 시작하고는.. 냉동실에 있는
하겐다즈 구경만 하고 있답니다..

다이어트 하며 아이스크림과 빙수를 대적할 만한
식단을 추천합니다^^ 바로바로
아사이보울, 뮤즐리국밥인데용


하와이에서 처음 만들어진 아사이보울은
아사이베리가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소문나서 샐러드 집에서 많이 파는걸 보곤 했는데요~

집에서도 시도해 보고 싶어 레시피를
찾아보고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아사이보울>


재료:
믹서기/도깨비방망이
냉동 블루베리
냉동 망고
그릭요거트

아사이베리 가루
뮤즐리
과일(데코용)

제가 블로그에 올릴 생각을 못해서 과정샷은 없습니다ㅠ 먼저 믹서기에 그릭요거트 2아빠숟깔, 아사이베리파우더 1아빠숟깔,
냉동 블루베리30~40알, 냉동망고 7조각을 넣고
갈아줍니다. 이때 저는 그릭요거트를 사용해서
너무 꾸덕해서 물을 100ml정도 넣어주었습니다.

일반 묽은 요거트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물을 안 넣어주셔도 됩니다^^ 제가 사용한 요거트는 크림치즈 제형으로 물을 꼭 넣어주었어요!

냉동 블루베리와 망고를 사용해서 살짝 샤베트 같이 시원해지는데요~ 이 위에 뮤즐리를 올려서 먹어주셔도 되고, 기호에 따라 과일을 올려주셔도 됩니다^^

그릭요거트로는 단백질이 부족해서 단백질 바를 추가해서 먹었는데요, 포만감이 훨씬 오래 간답니다^^

올라가는 뮤즐리는 탄수화물이 대부분인데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 너무 많이 먹지 않도록 하고 있답니다.

이날은 그릭요거트가 없어 일반 요플레를 사용해서
색이 찐해요^^

한때 매일 매일 해먹던 아사이보울

이 맛에 익숙해지니 밖에서 사먹는 아사이 보울은
너무 달아요..

사실 이렇게 먹으면 든든한데 과일류가 많아 당충전을 많이 해서 여기에 과일을 추가로 먹을 경우에는
다이어트에 방해가 된다고 해요^^
과일 킬러인 저는 이렇게 먹고도 과일을 먹는게 함정..

<뮤즐리 국밥>

재료:
아몬드브리즈 1팩
뮤즐리
냉동블루베리
그릭요거트
냉동망고
과일

뮤즐리 국밥은 제가 지은 이름인데요^^
아사이 보울을 만들면 저작작용을 안해서
뇌에 씹는다는 인식이 조금 부족하기도 하고
사실 도깨비방망이 씻기가 귀찮아서ㅎㅎ

과일 듬뿍 먹고싶어서 그릇 터지도록 담습니다..

요즘 자두도 맛있고..

아사이보울을 먹다가 이 방법이 편해서 바꿨는데,
아사이베리 가루만 빠지고 아몬드 브리즈를 넣었어요
칼로리는 조금 더 나갈지 몰라도 더욱 편리해서
더 자주 해먹고있답니다^^

제가 다이어트를 시작하며
인스타 식단 계정을 만들었어요.
더욱 많은 식단들이 있으니 놀러와주시고,
오늘도 힘내세요!

@choice_of_salom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