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벌나게맛있구만요

☕️ 서울근교카페 - 김포 글린공원/ 강화 조양방직

안녕하세요 여러분💚
서울 근교 드라이브하기 좋은 코스!
얼마전에는 파주 폴콘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폴콘이 신흥강자라면
이미 유명한
김포의 글린공원
강화의 조양방직
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두 곳 모두 평일 오후, 같은 날 방문!)

김포 글린공원
강화 조양방직

저는 작년 가을
새 차를 산 기념으로
드라이브 코스를 알아보고 있었고,
평소에 식물테마 카페를 좋아했어서
글린공원을 먼저 찾아갔습니다^^
김포 글린공원

여기를 봐도 초록
저기를 봐도 초록

먼저 김포 글린공원은 이름처럼
식물들로 공원을 구성해 둔 곳이에요!

1층에는 인공연못도 구성해 두었구요!

 연못 위에 좌식으로 앉을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두었습니다.
저자리에 참 앉고 싶었는데 내맘=니맘^^

그래서 이런 풀숲에 앉았구요?

라떼는 말이야와
아아

친환경 플라스틱 컵을 이용해서
요즘시국에 플라스틱컵에 주시구욘
따뜻한 라떼도 플라스틱에 주셔서 깜짝 놀랐지만
카운터 쪽에 인체 무해하다믄 관련 설명이 있답니다.

그리고 행복!
외곽 카페들은 솔직히
커피맛은 그냥 평타인것 같고
베이커리류가 왜이렇게 맛있는지
청포도 들어간 이 페스츄리 진짜 맛있었어요..!

글린공원의 특징은 좌석이 되게 여러가지 형태로
구성이 되어있어요!
가족단위로도 많이 와서 그런지
저분들은 누워계셨음ㅋㅋ
근데 자리가 편해서 그런지 사람들이
너무 누워있는 느낌..
친구는 너무깜짝놀라서ㅋㅋ
별로였다고 해욥!
숲속, 계곡이라고 하면 좀 오바스럽지만
그래도 눈감으면 살짝 그런 곳 온
기분이 들게 만들어 주는 곳이에요!

2층에 이렇게 덩굴 식물들을 둘 수 있는 곳도
마련이 되어있구요!

놀라웠던 것은..
건물 내부에 있는 식물들의 상태가
꽤 좋았다는 점 입니다..!
관리가 잘 되고 있는 느낌

사실 서울에도 이런식물 테마 카페들이 있지만
규모가 작고, 커도 주택을 개조한 수준이지만
이렇게 큰 큐모로 하려면 관리에도
많은 비용과 시간이 들텐데
컨디션이 좋은편이라 놀랐어요!

인테리어와 식물조경에도 돈을 많이
쓰신 것 같은 느낌이 퐈~~~~악 들었답니다^^

글린공원 외관

이때의 기억이 너무 좋았어서
주말에 부모님 모시고 갔는데요~
글쎄 자리가 하나도 없고 주차도 완전 전쟁!
주차장도 진짜 크거든요ㅋㅋㅋ?
근데 주말피크시간 대에는
자리가 없어 다른 곳으로 옮겼답니다.

평일에도 가족단위손님들이 많았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평일을 추천합니다ㅠ
최근에 건너편 빵공장?에도 가보았는데
사람 너무 많드라구요ㅋㅋ

저희는 여기서 머물다가
22km 30분 정도 더 들어가
강화도 조양방직
으로 이동했어요!

방직공장을 개조해서 만든 조양방직카페입니다.

서울시내에는 공장을 개조한 엔트러사이트나
을지로의 카페들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

규모가 엄~청 크고
의자나 테이블 뿐만 아니라
전시품들도 많았어요.

특이한 긴 상판과 옆으로 앉는 구조!

런웨이같은 곳에서 키큰오빠 사진도 찍어주고!

구경🙂

약간 을씨년 스러우면서도 빈티지 스러운 느낌

밤에 불꺼진 이 곳에 혼자있으면
오줌 지릴각

되게 넓어서 주말에 사람이 많이와도
비좁은 느낌은 없을 것 같아요!

빈티지 스러운 가구들!

커피를 가져오는 그..
커피맛은 그냥 보통 괜찮은 커피맛!

앞마당에도 예술품들이 전시되어있고,
일부 판매도 하시는 것 같아요.
여기서도 살짝 찍어보고!

글린공원과
조양방직

분위기가 정 반대의
핫한 카페소개였습니다.

서울외곽, 근교 카페들은 보통
커피가 정말 맛있어서 가기보다는
드라이브겸 환기시키러 가는 곳?

하지만 베이커리들은 중간 이상은 하는 곳!
빵 맛없는 곳이 어디냐고 물으면
대답할 수는 없지만ㅋㅋ;

사람 많은 것이 힘든 분들이시라면
저희처럼 평일에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카페 글린공원>
경기도 김포시 양촌읍
031-996-5177
https://g.co/kgs/Twb2C7

<조양방직>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신문리 589-23
032-933-2192
https://g.co/kgs/1ifJQ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