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벌나게맛있구만요

🍽☕️ 파주 오리구이맛집 가나안덕(통일동산점), 폴콘카페

여러분 안녕하세요? 대들보부상입니다.
무려 방금 다녀온! 따끈따끈한 맛집 소식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예전처럼 자유롭게 활보하고
다니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주말보다
평일에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것 같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자가용을 이용해
외곽 데이트를 다녀왔어요! ^.~
코스는
파주프리미엄아울렛> 가나안덕> 폴콘카페

일산, 파주에서 유명한 오리구이 전문점!
가나안덕을 드디어 다녀왔답니다!

외곽 음식점 특유의 고즈넉한 분위기..
한옥+나무집 느낌으로 멋드러지게 지으셨습니다..
주차 공간 넉넉히 확보되어 있고,
주말에 가족단위 손님이 정말 많을 것 같은 분위기!

평일 저녁임에도 불구하고 5~6테이블 정도는
손님이 있었답니다.

메뉴는 오리숯불구이, 오리훈제, 오리진흙구이입니다.
진흙구이는 미리예약을 해야 하는 것 같아요!

저희는 두명이서 오리숯불구이 한마리를 시켰어요~!
2인분에 한마리가 기준인 것 같습니동

한마리를 시키면
오리고기+녹두죽+고구마
이렇게 나옵니다.
상차림은 김치, 무쌈, 양파장아찌, 쌈,
장류가 나오고, 리필해서 먹을 수 있답니다.
리필하는 곳에는 콩나물 국도 있었는데
먹어보지 않았어요!

저는 음식점에서 보통 김치를
많이 먹는 편이 아닌데요..ㅠ
가나안덕은 김치가 너무너무 맛있어서
두 번을 가져다가 먹었답니다!

오리고기는 정성스럽게 한장 한잔 굽기 보다는 휘적 휘적 몇 번하다보면 골고루 익어있어요ㅎㅎ

점점 익어가는 오리고기..츄릅
숯향이 일품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고구마는 숯과 함께
이 불판 밑에 넣어서 주십니다.

요즘 고기집은 대부분 구워주시다 보니
그게 습관이 돼서ㅋㅋ 쿨하게 고기만 주고
가시는게 생소하기도 했어요!

그래도 휘적휘적 굽다보니 금방 익은 오리고기
무쌈에도 싸먹고, 상추와 깻잎에도 싸먹고,
김치에 싸먹고..누린내가 하나도 안나고
숯향 즉 약간의 불향이 나면서
너무 맛있었어요!

오리고기를 다 먹어갈 때 쯤에

고구마를 꺼내주시고, 녹두전을 주십니다.
녹두전은 음.. 건강한 맛?
오리고기를 올려먹으면 더욱 맛있었답니다.

그리고 군고구마 킬러인
제가 기다리고 기다렸던 호구마..!
아니 호박 고구마!
근데 호박고구마는 아니고
그냥 맛있는 군고구마^^

뜨서워서 허버법버버버버 하고 껍질을 까고
한입 먹어보니! 아주 따악 잘맞게 익었어요. 흐흐흐

김치가 맛있으니 김치도 올려먹고!
군고구마와 김치 vs 군고구마와 우유
를 물으니 군고구마와 두유를 답하는 그..ㅎㅎ

두 명이서 오리고기 한마리, 녹두죽, 고구마까지 먹고 나오면 4만원에 배 두둘기며 나올 수 있답니다!

사실 조금 모자라면 반마리 추가할까 생각도 했었지만 생각보다 양이 충분했던 것 같아요ㅎㅎ

입구에 준비된 게임기계
무료인 것이 아주 매력적이고...
그럼 또 한판 하고 가야지요?

화장실 기다리는 동안 테트리스 한판하고
그가 이기는 모습을 구경합니다^^

밖으로 나오면 정자와
의자그네를 만들어 두신 곳이 있어서 가보았는데요~!멀리서 철조망이 보이길래
저기 오리가 있으면 좀 미안하고
징그럽겠다 싶었는데 글쎄~~~~

방방이가 있는게 아니겠어요?

한바탕 신나게 타고 보니
7세 이하만 입장가능하다는 부분..
발견하자 마자 마음이 바사삭 식고
황급히 내려왔습니다..;

죄송해요 사장님..
근데 너무너무 재밌고 잠깐이나마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이었답니다..!
방방이로 인해 가나안덕 통일동산점
호감도 급급상승했습니다.

오리고기가 생각 난다면 재방문의사 완전 있습니다!
오늘처럼 파주아울렛을 들렸다가 가는 경우에는
이곳을 오겠지만 서울에서 부터는 쪼오끔 멀어서
일산 본점을 가는 것도 좋은방법이겠지요?

+

그리고 저희는 가나안덕에서 12키로 떨어진 곳
하지만 30분이나 더 가야하는
폴콘카페를 찾아 갔습니다!
가나안덕에서 더티트렁크나 폴콘이나
거리는 비슷했는데,
폴콘이 더 아늑해보여서 폴콘으로 갔답니다.

폴콘카페의 시그니처! 인스타에서 몇 번 보셨지요?
근데 밤중에 여기 찾아오다가 지릴뻔했어요.
네비가 너무 어두운 길로 인도를 해서요ㅠ

아늑한 폴콘카페! 외곽 카페치고 크지는 않지만
평일이어서 인지 사람이 적당히 있어서 비좁은 느낌은 없었답니다. 근데 평일 저녁에 이런 곳에 사람들이
이렇게 많이 있는 것도 신기하긴 했어요!ㅋㅋ
한 스무명 정도~?

시그니처 앞에서 사진도 찍고~! 헤헿ㅎ

카페 곳곳에 귀여운 스마일 시그니처 마크 투성이에요!
흐흫ㅎ 저 스마일 마크로 만든 굿즈도 많이
팔고 있던데, 에코백이 탐났어요..ㅎ
티셔츠도 있으면 예쁠 것 같은 느낌.. 스티커도🙂

그의 취향은 한결같이 따뜻한 라떼에 설탕하나!
커피맛은 보통~!
저는 디카페인 커피를 시켰는데 제가 싫어하는
산미가 나서 맛이 없었지만
베이커리류는 맛있었어요ㅎㅎ흫ㅎ
밀가루 이즈 뭔들입니끄악♥️

내부는 사용한 외관재료와는 다르게 실내에 조명, 나무, 귀염뽀짝한 대리석을 사용해서인지
따뜻한 분위기가 났어요!

지붕에 무심하게 간판을 달아놓고
네온이나 직접조명없이 조명을 비춘 것도
색다른 인테리어였던 것 같아요!

커피맛은 보통이었지만(제 기준^^)
대체적으로 만족스러웠던 카페였습니다.
주변에 오실 일이 있다면 들려보시기를 추천합니다.

그럼 다음에 또 올게요!

<가나안덕 통일동산점>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새오리로 8
031-949-5292
https://g.co/kgs/2rMXsz

<폴콘>
경기도 파주시 월롱면 다락고개길 98-10
https://g.co/kgs/58D9Pn